아직 끝나지 않은 84회차 결과는 어떠신지요?

저도 아직 내일을 기다려야 합니다. 내일 결과에 따라 좋은 회차가 될지 아니면 쪽박이 될지 결정납니다.

아직 결과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좋은 성과있으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회차 카타니아와 칼리아리를 분석하면서 이 두팀의 다음일정을 보면서 개인적으로 조금 흥미로운점을 발견하였습니다.
카타니아는 리그 선두 인터 밀란 과 칼리아리는 제노아와 경기를 각각 치루게 되어있습니다.

지난 분석 글에서 잠깐 언급을 하였지만 카타니아 와 칼리아리의 경기일정이 흥미로웠던 점.
그리고 지난경기 카타니아가 승리함으로써 제가 생각하는 시나리오로 오늘 다시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빅리그 소속팀들의 상위 팀들이 겪고있는 어려운 점은 국가 대표경기까지 치룬 상황에서의 체력적인면.
그리고 그 체력적인 면에서 발생하는 에이스들의 부상등을 꼽을수 있습니다.

골닷컴에서도 분석한 내용을 보아도 빅리그의 상위팀들이 겪고있는 문제점들을 간과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변이 존재하는 스포츠 경기에서 그 이변이 연속해서 일어날지는 알 수 없는것이라 생각되어집니다.
따라서 각 팀 스쿼드도 모른체 베팅을하고 분석을 해야하는 우리나라 베팅문화가 참 암담하고 개선책이 빨리 나오야한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저도 현재는 지난경기들의 데이터와 감에 의존하는 분석을 하고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경기들의 결과 예측에 대한 제 개인적인 기준을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베팅에 있어서 해외 배당의 등락에 따른 결과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가는 좀 더 공부를 하여야 할것 같습니다.

한가지 예로 오늘 새벽에 열렸던 경기중 AC밀란의 승리예상을 하였는데..
레알에 압도적으로 몰리는 상황은 아니였지만 AC밀란의 최근 폼이 떨어졌다는 점에서 레알의 패배는 보지않는 시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레알과 밀란의 스폰서가 같은 베팅업체라는 점은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 주었습니다.
만약 이런 점을 무시하고 그냥 지나쳤다면 아마도 레알에 베팅을 하였던가 아니면 패스를 하였을거라 생각되어집니다.
물론 밀란의 승리로 끝났기에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되지만 좀 더 경기들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혀야 하는것이 베터들의 몫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이번 프로토 85회차 분석 할 경기는 세리아 A에서 두 경기를 할까합니다.

지난 경기 분석하였던 카타니아와 칼리아리의 경기입니다.

자료 분석을 하면서 그 자료를 다시 이용할 수 있어 두 팀의 경기를 분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두 경기를 분석하게된 이유는 지난 분석글에서 저는 이런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인터에게 강했던 칼리아리 인터에게 약했던 카타니아 제노아에게 강했던 카타니아 제노아에게 약했던 칼리아리..."

그런데 공교롭게 이번 라운드에서 카타니아는 인터밀란과 경기를 갖고 칼리아리는 제노아와 경기를 갖게 되어있습니다.



지난주에 올렸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카타니아는 인터와 제노아를 상대로 1승1무2패입니다. 인터에게 2패를 당하였습니다.제노아에게는 1승 1무입니다.
칼리아리는 인터와 제노아를 상대로 1승1무2패입니다. 제노아에게 2패를 당하였습니다.인터에게는 1승 1무입니다.

우연인지 모르게 지난 경기를 맞대결을 펼친 팀이 저런 대진을 갖게 된것이 사뭇 흥미롭습니다.

그럼 각팀들의 지난 시즌과 이번시즌 9라운드 까지의 상황을 보겠습니다.

인터밀란 입니다

두 표를 보시면 첫경기는 지난 시즌 올시즌 모두 무승부였습니다. 그리고 1패는 각각 원정에서 당하였습니다.
지난 시즌에 비하여 이번 시즌은 승이 한경기 더 많습니다.

카타니아 입니다

카타니아는 지난 시즌에 비하여 폼은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단 3연패에서 벗어나 4무를 기록하고 지난 경기에서 시즌 첫승을 만들었습니다.
승점이나 순위로 보면 좋지 못한 상황이지만 다시 상승곡선을 준비한다는 측면에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칼리아리 입니다.

칼리아리는 지난 시즌과 똑같은 성적인데 이번시즌은 승점을 모두 원정에서 거두었습니다.
지난 경기 승점 1점을 얻을수 있었으나 후반 막판 골을 허용하며 패배하였습니다.

제노아 입니다.

제노아도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현재 4승1무3패를 기록하고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시즌 과 이번시즌 8라운드 상대가 인터였는데 결과는 정반대로 나왔습니다.


위의 표들은 참고를 하시길 바라며 결론을 내리겠습니다.

※ 결론 ※

주중에 열린 챔스경기 들에서 의외의 결과가 많이 나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말까지 그 의외의 결과들이 이어질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연패를 잘 하지 않는 빅클럽들이라고 보면 이번회차 큰 쓰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 없길 바래야겠지요.

아직 칼리아리와 제노아의 배당은 뜨질 않았지만. 결론을 내리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카타니아 와 칼리아리가 경기를 갖고 다음 라운드가 인터와 제노아로 지난시즌 상반된 결과를 주었던 상대를 만납니다.
물론 인터밀란이 현재 강팀의 면모를 보여주는것은 사실입니다. 지난 시즌의 우승팀 다운 모습을 리그에서 보여주고있습니다.
카타니아는 시즌 초반의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지난시즌과 같은 원정 성적을 보여준다면 힘든 시즌을 보낼수 있다고 판단되어집니다.
주중 챔스에서 디다모 키예프에게 2:2 무승부를 거둔 인터이기에 이번 라운드의 결과가 개인적으로 예측하기 힘들어 졌습니다.
주중 무난히 승리를 거둘것이라 예상하였고 그 예상으로 주말 경기를 예측할려고 하였습니다.
일단 챔스 무승부가 리그에 까지 영향을 줄까입니다.
승리를 하였다면 리그에서 승리는 좀 힘들것이라 예상하였습니다. 주중 이미 무승부를 거두었으니 개인적으로 리그경기를 알수없게 되어버렸습니다.

지난 시즌 2패를 당한 카타니아로서 이번 라운드 적어도 무승부라도 거둘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지난 시즌 칼리아리가 그랬듯이 카타니아가 인터를 상대로 이변의 주인공이 될 확률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인터는 지난 시즌 원정에서 칼리아리에게 당한 패배를 올 시즌 갚아주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시나리오에 좀 더 힘을 실주게 되었습니다.
일단 인터의 홈이고 카타니아는 원정입니다. 비록 쳄스에서 무승부를 거두었지만 리그 경기에서 인터가 무승부 나올 타이밍으로 보여집니다.
지난 시즌도 비슷한 시기에 1패후 2연승 후 무승부를 거두었습니다. 
국대 경기를 포함 챔스 경기를 치르면서 빅클럽의 선수들은 많은 피로누적을 보입니다.
인터 선수들도 마찬가지라고 보여집니다. 
챔스 이후의 리그 성적 데이터를 살펴봐야겠지만 지난 시즌과 비슷한 시기이기에 충분히 가능성이 있으리라 생각 되어집니다.

칼리아리 와 제노아 경기는 아직 제노아가 내일 경기를 앞두고 있어 더 조심스러워 집니다.
배당도 내일에서야 뜰것인데. 배당 분석은 다시 올리더라도 제 예상은 칼리아리가 더 유리하다고 보여집니다.
지난 시즌 상대 전적은 제노아가 앞서지만 위 경기와 마찬가지로 칼리아리가 홈에서 제노아를 상대로 좋은 내용의 경기를 펼칠것으로 기대 합니다.
그리고 제노아도 유로파 경기를 금요일 치루고 일요일 경기를 합니다. 체력적인 면에서 상당한 부담이 있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인터와의 홈경기 완패가 말해주듯 제노아가 몇경기는 고전을 하지 않을까 생각되어지는군요.

위에서 잠깐 언급하였듯 지난 시즌 상대전적이 반대로 나올것 같다는 예상을 합니다.

그래서 인터밀란 카타니아는 무승부 , 칼리아리 제노아는 칼리아리의 승 을 예상합니다.

일부 변경될수 있는 내용은 제목에서 1차 수정-2차 수정...이런식으로 표시하겠습니다. 
Posted by 무지개물고기
,